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와 독감비교,독감증상순서,코로나증상순서

카테고리 없음

by 화영언니 2020. 11. 14. 06:55

본문


독감과 코로나19의 증상이 비슷해요
어떻게 구분해야 될지 걱정이신분들이 있는데요.

코로나와 독감은 증상의 순서가 있더라구요.
코로나와 독감순서를 비교해 볼까요?

이제 완연한 겨울이 됐어요.
제가 근무하는 병원에는 환자들이 많이 방문해요.

그런데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이 마스크를 잘 못쓰시거나, 불편해서 일부러 턱스크를 하시네요.

그런 모습을 볼때면 불안감이 많이 들어요.
와 가족,사회를 위해서 마스크는 올바로 써야 되요.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이 비슷해서 걱정이 되시죠?

우리는 코로나와 독감이 동시에 생길수도 있는 쌍둥이팬데믹,트윈 팬데믹의 시대에 살고 있어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독감 무료대상을 실시했죠.

코로나와 독감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미국의 사던캘리포니아 연구진이 비교분석 발표했어요.
코로나와 독감은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순서가 다르다고 해요.





코로나 19는 고열부터 시작하죠.
그래서 많은 곳에서 체온을 측정해요.

이후 기침,욕지기, 구토,설사순으로 나타나요.
코로나는 처음 증상이 고열이예요.

처음에는 미열로 시작해서 점차 고열로 바뀌면서 오한이 나타나기도 하죠.



코로나의 두번째 증상은 기침이예요.

그러나 독감과 달리 마른기침의 경향이 나타나요.

세번째는 인후통,몸살,두통 등이 나타나요.

종종 욕지기나 구토, 식욕부진이나 복통등도 나타난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설사가 나타나요.

초기 설사증상시 나중에 폐렴이나 호흡부전등의 중증질환이 많이 나타나니,설사증상이 있으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야 되요.

설사는 중증 질환의 진행을 예고하는거죠.


그리고 미각이나 후각을 잃어버리게 되는데, 이런 증상들은 독감에서는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요.

독감은 코로나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약간 증상이 달라요.

고열과 기침이라는 처음 두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순서가 달라요.
독감은 기침이 먼저 오고, 고열이 나중에 와요.

코로나 19는 고열이 나타나고,기침이 나중에 와요.



세상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전과 후로 나눠져요.

코로나 19가 발생한 이후의 시대를 포스트코로나(postcorona)시대라고 해요.

세겨보건기구인 WHO는 코로나 19가 금방 사라지지 않을것이라고 경고했어요.

미국,영국,중국,러시아등 여러국가에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죠.

전문가들은 올해 말이나 내년초에는 백신이 나올것이라고 전망해요.

그러나 백신개발이 코로나 전염병 대유행의
끝이 아닐거라고 확신해요.



백신이 개발되서 접종된다고 해도 초기에는 부작용이나 백신 부족현상이 있을거라고 예상해요.

그외에도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들이 있겠죠.
올해는 꼭 독감 예방접종을 맞으시기를 권장해요.

아무래도 독감과 코로나의 유행시기와 증상이 비슷해서 대혼란이 올것이기 때문이예요.

독감과 코로나의 증상 순서가 다르다고 해도, 개인마다 다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에 구분하기가 어려울수도 있으니까요.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독감백신을 맞는다고 100 프로 예방하는 것은 아니예요.

독감에 약하게 걸리고, 기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되기에 꼭 독감예방접종하시길 권장해요.

코로나19 또한 백신을 맞아도 100 프로 예방은 어려워요.

우리 국민들이 스스로 똑똑하게 판단해야 대혼란을 막을수 있어요.
다같이 힘내서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봐요.


#19코로나증상순서 #코로나증상발현시기 #코로나증상 #인후통 #코로나발열기준 #코로나증상두통 #코로나증상콧물 #코로나증상목아픔 #코로나증상순서
#코로나와독감비교 #코로나와독감증상비교 #코로나자가진단 #독감증상순서